공지사항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파트너팀 지원 프로그램 안내

2023-12-20


안녕하세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입니다. 


2024년 한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를 함께 만들어 갈 공식 파트너팀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 드립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공식 파트너팀 에게는 주식회사 크래프톤에서 주최하는 프로대회 참가 기회와 기타 파트너사 주최 혹은 외부 초청대회에 대한 우선 참가권이 부여됩니다

기량과 실력이 우수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선수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선수 활동을 지원하고, 전문적인 프로팀 환경을 제공하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생태계를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본 선발 프로그램에 참여할 의향이 있는 법인은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기한 내 신청하시기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1. 목적
    1. 전문성 있는 공식 이스포츠 프로팀을 모집하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자 합니다. 

  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파트너팀 혜택 
    1.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파트너팀은 2024년 개최되는 한국 지역 프로 대회에 시드를 받고 참여가 가능합니다. 
      1. 해당 대회: PUBG MOBILE PRO SERIES / PUBG MOBILE OPEN CHALLENGE (이하 ‘공식 대회’) 
    2. 종목사에서 진행하는 공식 대회 이외의 초청전 및 기타 이벤트에 우선적으로 초청받을 수 있습니다.
    3. 연말 진행되는 팀 평가 등급에 따라 팀 운영지원금이 지원됩니다. (팀 평가와 관련된 내용은 별도 고지 예정입니다.)
    4. 팀 브랜드 홍보를 지원합니다.
      1.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홈페이지
      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국 인스타그램
      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국 유튜브 채널
      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대회 방송/콘텐츠 등 (구체적인 홍보 방식은 추후 협의에 의함) 

  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팀 의무 사항 
    1. 공식 대회 출전 
    2. 이스포츠 관련 마케팅/프로모션/이벤트 참여 

  4. 신청 자격
    1.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팀 필수 자격 요건 및 의무 사항을 이행할 것을 확약할 수 있는 대한민국 법인 사업자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팀을 운영 중이거나 운영 예정인 자 

  5. 필수 자격 요건 
    1. 4인 이상의 선수와 정식으로 전속계약 내지 이에 준하는 계약 체결 (해당 계약 기간은 대회 시작일로부터 종료일 까지를 포함해야 하며, 대회 기간보다 짧거나 중도 종료될 수 있는 계약은 필수 자격 요건을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함) 
    2. 1인 이상의 코칭스태프와 정식으로 계약 체결 (해당 계약 기간은 공식 대회 시작일로부터 종료일 까지를 포함해야 하며, 계약기간 만료, 해제, 해지 등의 사유로 계약이 종료되어 정식으로 계약을 체결한 코칭스태프의 수가 상기 기간 도중 1인 미만으로 되는 경우, 그 즉시 본 자격 요건을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함) 
    3. 최소 계약 기간 준수 (최소 계약 기간은 계약 체결 시점으로부터 3개월이며, 종목사가 주최하는 글로벌 대회에 진출할 경우 자동적으로 계약 기간을 연장하는 내용이 포함되어야 함) 
    4. 제출한 운영 계획서 준수

  6. 우대 조건
    1. 선수 별 월 100만원 이상의 급여 지급 (최소 계약 기간은 계약 체결 시점으로부터 3개월이며, 종목사가 주최하는 글로벌 대회에 진출할 경우 자동적으로 계약 기간을 연장하는 내용이 포함되어야 함) 
    2. 합숙이 가능한 선수단 숙소 및 연습 공간, 모바일 등 제반 환경 구비 (숙소, 연습용 모바일 기기 및 관련 장비, 식사 및 간식, 침구류, 휴게 공간 등의 환경)
    3. 팀 자체적인 마케팅 / 홍보 채널 보유 및 콘텐츠 제작 역량 
    4. 기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참가 선수 1인 이상 영입 여부 
    5. 선수 및 코칭스태프를 제외한 1인 이상의 사무국 인원 배정 

  7. 제출 서류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법인등기부등본 (3개월 내 발급을 요건으로 함) 
    3. 프로팀 운영 계획서 (자유 양식으로 하되,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야 함)
      1. 법인 및 팀 소개 
      2. 선수단/코칭스태프/사무국 구축 계획 
      3. 연습 환경 운영 계획 
      4. 팀 운영 계획 
      5. 팀 홍보 계획

  8. 접수 방법 및 기한
    1. 접수처: pubgmesports_ops@krafton.com
    2. 접수 기한: 2024년 1월 15일(월) 18:00 
    3. 기타
      1. 필수 자격 요건을 이미 충족하고 있는 경우, 충족하고 있는 사항 별도 기재
      2. 제출 시 메일 본문에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기재
      3. 제출 서류 파일명
        • 사업자등록증 (법인명_사업자등록증) 
        • 법인등기부등본 (법인명_법인등기부등본) 
        • 프로팀 운영 계획서 (법인명_팀명-운영계획서) 

  9. 주의 사항
    1. 내부 사정에 따라 본 프로그램의 선발 일정, 절차, 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으며, 선발 절차 진행 및 지원 대상 팀 선발에 대한 권한 일체는 주식회사 크래프톤에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선발 절차에 지원한 팀은 선발 결과에 대해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3. 제출한 팀을 대상으로 선발 과정, 일정, 추가 서류 제출 등을 안내할 수 있으며, 별도의 PT 심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4. 내부 심사 기준에 따라 적합한 대상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 신청일을 기준으로 하여 필수 자격 요건을 준수하고 있지 않은 팀도 신청할 수 있으며, 주식회사 크래프톤은 자격 요건을 갖출 것을 전제로 하여 해당 팀을 지원대상 팀으로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24년 1월 31일(수) 내에 ‘프로팀 운영 계획서’에 기재한 내용과 같이 필수 자격 요건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 지원대상 팀 선정에 따른 혜택은 모두 회수되며, 팀이 본 지원대상 선정을 위해 실행한 일체의 행위에 대해 주식회사 크래프톤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우선 협상자 안내는 1월 17일(수)에 개별적으로 실시될 예정입니다. 
    7. 기타 지원대상 팀 선발 관련 모든 문의 사항은 접수 이메일 주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 문의 사항 및 접수 메일: pubgmesports_ops@krafton.com 
    8.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