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운영정책 (2023.06.2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운영정책


1. 총칙

본 운영정책은 (주)크래프톤(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하 “게임”)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과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게임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에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운영정책에서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않은 사항들은 이용약관과 대한민국 법률에 의거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운영정책의 변경

회사가 원활한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본 운영정책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부터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battlegroundsmobile)를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단, 고객에게 불리하게 변경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안내해 드립니다. 회사가 변경된 운영정책을 공지 하였으나, 고객이 이를 인지하지 않고 고객의 부주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3. 회사의 의무와 책임

1) 회사는 본 운영정책에서 명시한 부정행위를 근절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고객이 원활하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묻지 않으며,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최선을 다합니다. 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게임 공식 고객센터와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에게 발생하는 모든 형태의 버그 및 오류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이를 신속하게 확인 및 수정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4) 회사는 게임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 간에 발생하는 정상적인 활동이나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 또는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비정상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하여 원활한 게임 서비스 제공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다고 판단될 경우 게임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특정 고객 또는 집단의 행위가 원활한 게임 서비스 제공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되거나 운영정책에 위배될 경우 본 운영정책에서 규정하는 ‘부정행위에 대한 제재 기준’에 의거하여 특정 고객 또는 집단의 게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의 의무와 권리

1) 고객은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반드시 숙지하고 준수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고객이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되는 정보(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에 대해서 회사가 모든 권리를 소유하며, 고객에게는 해당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됩니다.

3) 고객이 게임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정당한 방법과 절차를 통해 회사에 이의 제기 및 시정을 요청할 권리를 가지며, 다른 고객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알리고 다른 고객에 대하여 본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권리를 가집니다.

4) 고객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전달하는 정보에 대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의무를 가지며, 이를 숙지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고객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6) 고객은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등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고객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공지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다른 고객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고객은 게임 서비스의 취약점(버그, 시스템 오류,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 또는 발생 시 반드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고객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취약점을 발견한 후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악용 또는 타인에게 전달하는 경우에는 의도적인 부정행위로 판단하여 본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게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고객은 아래의 채널로 게임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 건의 및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https://pubgmobile.helpshift.com/


5. 부정행위에 대한 정책

회사는 모든 고객에게 공정하고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객이 게임을 이용하면서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규정하였습니다.

게임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은 아래의 규정을 반드시 지켜주셔야 합니다.

1)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금지

회사에서 인정하지 않은(또는 회사로부터 허락 받지 않은)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에는 부정행위가 일어난 휴대폰 등의 하드웨어 기기 및 계정의 게임 이용 영구 제한 등 매우 강력한 조치가 취해지며, 비인가 프로그램을 개발/광고/거래/배포 하는 행위는 제재 조치는 물론이며 관계 법령에 따라 사법기관에 수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2) 클라이언트/서버/데이터(패킷 등) 등 무단 변경 금지

게임 클라이언트(APK 파일 조작 등)/서버/데이터(패킷 등)를 무단 변경하는 것은 게임 서비스를 공격하는 행위이자 저작권법을 위배하는 행위로써 강력한 제재 조치가 취해집니다.

3) 서비스 취약점(버그 및 시스템) 악용 금지

게임의 오류와 버그를 공식적인 절차를 통하여 신고하지 않고, 이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행위는 강력한 제재 조치가 취해지며, 획득한 BP, 아이템 등의 캐릭터 정보는 모두 회수됩니다.

또한, 버그 및 시스템 악용 방법을 유포하는 행위도 제재 조치가 취해집니다.

4) 인종차별, 성적비하, 특정 국가 비하 등의 차별 행위 및 욕설 금지

인종의 차이, 성별의 차이, 국가의 차이를 이유로 상대방과 그 집단을 비하하거나 욕설을 하는 행위는 용납되지 않습니다. 서로를 배려하면서 게임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고객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직∙간접적 폭언, 욕설, 위협, 모욕, 성적 수치심 등 상담사의 인격을 침해하거나 상담사에게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일체의 행위는 경중에 따라 상담 제한은 물론 게임에 대한 이용정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5) 부적절한 명칭(닉네임, 클랜명, 크루명 등) 사용 금지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거나, 부정적인 인식을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닉네임, 클랜명, 크루명 등)은 부정적인 행위로 간주되어 제재 조치가 취해집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선정적이거나 비속어(욕설)로 만들어진 명칭(닉네임, 클랜명, 크루명 등)

- (주)크래프톤 등의 회사 관계자 및 파트너로 속일 의도가 있는 명칭(닉네임, 클랜명, 크루명 등)

-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명칭(닉네임, 클랜명, 크루명 등)

- 제 3자의 상표권,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닉네임, 클랜명, 크루명 등)

- 각 국가의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명칭(닉네임, 클랜명, 크루명 등)이 밖에도 명칭(닉네임, 클랜명, 크루명 등)의 철자를 일부 바꾸거나 문자열의 앞뒤에 다른 문자를 섞어 교묘하게 부적절한 명칭(닉네임, 클랜명, 크루명 등)을 표현하는 행위도 별도의 안내 없이 임의의 명칭 변경과 제재 조치가 취해집니다.

6) 팀킬(Team Kill) 금지

팀킬은 팀원의 정상적인 게임 플레이를 방해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금지하고 있으며, 반복적이거나 고의적이라고 판단 될 경우 제재 조치가 취해집니다.

7) 비정상 팀 구성(Teaming) 금지

게임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은(또는 정상적인 게임 시스템이 만들어 주지 않은) 방법으로 팀을 구성하여 게임 규칙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거나,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이용자와 고의로 팀을 구성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제재 조치가 취해집니다.

8) 게임이용 방해, 괴롭힘(Stalking) 금지

다른 고객의 게임 플레이를 방해할 목적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따라다니면서 공격하는 행위는 명확한 근거를 바탕으로 제재 조치가 취해집니다.

9) 개인정보 유출 금지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다수의 고객이 확인할 수 있는 공간에 게시하는 등 어떠한 방식으로든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행위는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로 간주되어 제재 조치가 취해집니다.

10) 어뷰징 금지

고객이 본인의 계정 외에 다른 계정을 추가로 조작하거나 특정 고객과 서로 합의 하에 현금이나 현실의 재화/용역을 대가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대리게임), 동일인이 다중 계정을 통해 이득을 취하는 경우의 행위, 이 외에 정당하지 않은 방법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 하는 행위는 강력한 제재 조치가 취해지며, 획득한 BP, 아이템 등의 캐릭터 정보는 모두 회수됩니다.

11) 계정도용 금지

본인의 소유가 아닌 계정에 접속 하여 계정의 소유자에게 정신적 또는 물리적 피해를 입히는 행위는 제재조치가 취해집니다.

12) 오픈 마켓 스토어 정책/프로세스 악용을 통해 부당 이득을 취하는 행위 금지

오픈 마켓 스토어의 정책/프로세스를 악용하여 획득한 계정의 재화는 모두 회수되며, 부정행위 수위에 따라 제재 조치가 취해집니다.

악용을 통해 획득한 재화를 다른 계정에 선물로 지급할 경우 부정행위 수위에 따라 선물 악용과 관련된 계정에 제재 조치가 취해지며 선물로 지급한 재화는 모두 회수됩니다. 회사는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기관에 수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13) 자리비움 금지

게임 시작 후 종료 시까지 일정 기간동안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아 팀원에게 불이익을 주거나 아이템, 재화, 전적 점수 등을 획득하는 자리비움 행위는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로 규정하여 아이템, 재화, 전적 점수 등이 회수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신뢰도가 차감되거나 이용 제한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14) 현금거래 시도에 대한 행위 현금거래를 시도하는 행위는 제재조치가 취해집니다. 닉네임 또는 사용자 지정 게임모드 생성 이름을 이용하여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계정거래 행위를 시도하거나 이를 광고하는 행위, 닉네임을 매개로 현금/현물을 거래하는 행위, 사행성이 있는 방법으로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거나 거래하는 행위 등을 의미합니다.

15) 이외에 정의되지 않은 기타 부정행위들

대한민국 법률에 어긋나는 행위, 계정 공유, 계정 거래, 허위 신고, 허위 사실 유포, 홍보 및 광고 등 본 운영정책에서 정의되지 않은 행위들 중에 게임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다른 고객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행위들은 정확한 근거와 상황들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조치를 취할 것 입니다.


6. 부정행위에 대한 제재 기준

1) 제재 기준은 고객의 원활한 플레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2) 본 운영정책에 명시된 부정행위를 할 경우 제재 기준에 따라 사전 안내 없이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본 운영정책에 명시된 부정행위를 하거나 부정행위로 인해 제재된 이력이 있을 경우 신뢰도 점수가 감소하거나 일부 게임 콘텐츠 이용 제한 등의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4) 부정행위를 통해 제재된 경우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랭크 노출 제외 조치가 진행됩니다.

5) 부정행위를 통해 제재된 경우 랭킹 점수 초기화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부정행위

최대 제재 기간

비인가 및 불법 프로그램 사용

영구 이용정지

클라이언트/서버/데이터(패킷 등) 등 무단 변경

영구 이용정지

서비스 취약점(버그 및 시스템) 악용

영구 이용정지

인종차별, 성적비하, 특정 국가 비하 등의 차별 행위 및 욕설

30일 이용정지

부적절한 명칭(닉네임, 클랜명, 크루명 등) 사용

부적절한 명칭 임의 변경 및 90일 이용정지 (클랜의 경우 클랜장, 크루의 경우 크루 마스터 계정 이용정지)

팀킬(Team Kill)

30일 이용정지

비정상 팀구성(Teaming)

60일 이용정지

게임이용 방해, 괴롭힘(Stalking) 금지

30일 이용정지

개인정보 유출

영구 이용정지

어뷰징

영구 이용정지

비인가 및 불법 프로그램 제작/배포/광고

영구 이용정지

계정 도용

영구 이용정지

현금/현물/타 게임간 거래 및 의미 내포

영구 이용정지

허위 신고

30일 이용정지

상업적 광고

영구 이용정지

어뷰징 광고

영구 이용정지

타 고객을 선동할 의도를 담고 있는 경우

30일 이용정지

상태 메시지, 프로필 사진 등에 부적절한 내용 및 이미지를 등록한 경우

90일 이용정지

타인의 사진을 프로필 사진 등 영역에 당사자 승인 없이 사용하여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

90일 이용정지

비정상 가입

영구 이용정지

비정상 결제

영구 이용정지

오픈 마켓 스토어 정책/프로세스 악용을 통해 부당이득을 취하는 행위

영구 이용정지

5) 서비스 취약점(버그 및 시스템)악용은 게임 내 오류를 이용하여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위 또는 부당한 이익을 취하여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릴 수 있는 행위로 규정하여 경중에 따라 영구 이용정지 등 강력한 제재 조치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 지형 오류가 발생하여 공격 받지 않는 위치에서 다른 고객을 공격하는 행위, CRATE 상자를 BP 소비 없이 무한대로 구매하는 행위, 특정 행위 시 BP가 지속적으로 획득되는 문제 등

6) 고객이 부정 행위를 통해 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취득한 경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7) 고객이 동시에 2가지 이상의 부정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제재기준을 가중 적용할 수 있습니다.

8) 부적절한 행위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손해배상청구 등 별도의 법률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9) 회사의 제재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고객은 고객센터(https://pubgmobile.helpshift.com/) 등을 통해 이의제기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0) 본 원칙에서 정하지 아니하는 사항과 본 원칙의 해석에 관하여는 ‘게임 이용약관'을 따르고, 그 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 관례를 따릅니다.


7. 클랜 정책

1) 용어의 정의

- 클랜이란, 같은 게임 내 이용자 간 특정 주제에 대한 관심과 목적을 가지고 정보교류와 친목을 나눌 수 있는 모임을 말합니다.

- 클랜장은 클랜을 개설하고 운영, 관리하는 자를 말합니다.

- 클랜원이란 해당 클랜에 가입하여 클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클랜은 “게임 서비스” 내 이용자 간의 커뮤니티 활동을 위해 창설된 곳이므로 운영 및 유지의 책임은 이용자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3) 클랜의 인위적인 교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4) 클랜 경고 및 폐쇄

4.1) 부적절한 클랜 명칭에 대한 제재

- 본 정책 제5조 제5항 “부적절한 닉네임 및 클랜명 사용 금지”에 준합니다.

4.2) 부적절한 클랜 활동에 대한 제재

클랜 활동이 아래와 같거나 클랜장 및 클랜원의 활동이 본 정책 제6조 부정행위에 대한 제재 기준”에 부합하지 못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정도에 따라 해당 클랜을 해체할 수 있습니다.

- 클랜원들을 대상으로 가입비 등을 받는 경우

- 타 클랜의 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상대 클랜에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준 경우

-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되는 경우

- 클랜 운영진이 어뷰징이나 비인가 및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 클랜원의 어뷰징이나 비인가 및 불법 프로그램 사용 행위를 조장하거나, 방조하는 경우

위의 사항을 지키지 않는 클랜을 지속적으로 생성한 클랜장과 클랜원은 본 정책 제6조 부정 행위에 대한 항목 중 시스템 악용으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클랜장이 클랜을 해체한 경우 클랜의 복구는 불가합니다.


8. 복구 정책

1) 고객 스스로의 과실이나 게임 시스템,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부칙

시행일 = 2023년 6월 22일